動機不純的,其實是我,《成均館緋聞》只是動機不純的手段。


話說,每逢上韓文課要造句,我總是不由自主地以 JYJ 為題材:

「JYJ 의 콘서트를 보려고 한국으로 간 김에 쇼핑도 좀 했어요.」(為看JYJ 演唱會,去了韓國;順道也購購物。)

又有一次課堂中提及「우정」(友情),我竟然不受控制似的哼起「모두 다 비이바이 우정도」......

上一個學期要做口頭報告,毫不猶豫就選用《成均館緋聞》。


두 번째 한국 드라마의 특징은 등장인물들의 복잡한 관계입니다.

韓劇第二個特徵為劇中人關係錯綜複雜。(註:口頭報告是三人一組,我負責介紹第二個特徵。)


성균관스캔들은 조선시대의 성균관을 무대로 성균관 꽃미남 학생 4인방의 우정과 사랑을 그린 작품입니다.

《成均館緋聞》以朝鮮時代成均館為舞台,刻劃成均館花美男學生四人幫的友情與愛情的作品


 

성균관 꽃미남은 이선준, 김윤희, 구용하, 문재신인니다. 김윤희는 남장으로 가장하고 성균관에서 공부하게 됐습니다. 배우들이 다 예쁘게 생기고 연기가 뛰어납니다. 너무 재미있고 좋은 작품이라서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성균관스캔들을 보고 한국 드라마의 특징을 발견합니다. 등장인물들의 관계는 복잡입니다. 이 그림을 보세요.

成均館花美男為李先峻、金允熙、具容夏和文載信。金允熙男扮女裝在成均館就讀。演員樣子俊美、演技精湛。因為內容有趣,作品優秀,極為推薦。看了《成均館緋聞》後發現韓劇的特徵 ─ 劇中人關係錯綜複雜。請看以下這張圖表:-


이선준은 김윤희을 사랑하는데 김윤희가 남자인 줄 알았어서 고민에 빠졌습니다. 문재신은 윤희가 여자라는 것을 알고 사랑합니다. 그런데 윤희가 선준을 사랑하고 있는 것을 알고 윤희를 지킵니다. 그리고 구용하 는 자신을 사랑하지도 모릅니다.

짝사랑 하고 있는 사람은 세명이나 있습니다. 초선는 윤희을 사랑합니다. 하인수는 초선을 사랑합니다. 그리고 하인수 여동생 하효은은 선준을 사랑합니다.

슬픈관계도 있습니다. 선준의 아버지는 좌의정 대감인데 윤희의 아버지와 재신의 형을 죽인지도 모릅니다.

등장인물들의 관계는 복잡하기 때문에 한국 드라마가 재미있습니다.

李先峻愛上金允熙,但誤以為對方是男生,苦惱非常。文載信知道允熙是女生後,情不自禁;但知道允熙愛的是先峻後,就默默守護允熙。此外,說不定容夏愛的可能是載信。

有三個人陷入單戀。貂蟬愛上允熙;夏仁秀愛上貂蟬,而夏仁秀的妹妹夏孝恩則愛上先峻。

也有關係教人痛苦不已。先峻的父親為左議政大監,可能是殺死允熙父親和載信哥哥的元兇。

劇中人關係錯綜複雜,所以把韓劇看得津津有味。


紫熊 發表在 痞客邦 PIXNET 留言(0) 人氣()